글로벌 디지털 디자인&아트 컴퍼니 디스트릭트가 창립 20주년을 기념하여 ‘d’strict Art Project’를 선보입니다.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크리에이터의 몰입형 설치미술, 전 방향 4D 사운드, 시네마틱 비디오, 인터랙티브 아트. ASMR 등 대표작을 8개 독립된 공간에서 소개하는데요. 관람객은 각 공간에서 시각, 청각, 촉각 등 체험형 전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전시는 사전 예약 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저도 지난달에 다녀왔어요! 개인적으로 디스트릭트가 런던에서 선공개한 영상 전시가 가장 인상 깊었는데요. 15분마다 상영한다고 하니 보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르 스페이스는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 내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 실감형 미디어 아트 전시관입니다. ‘미지 세계로의 여행(Beond the Comos)’을 주제로 새로운 차원의 우주를 여행하는 콘셉트로 영상 디자인뿐 아니라 음향, 나레이션으로 높은 몰입도를 제공해 마치 우주를 비행하는 듯한 공간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관람객 동작에 반응하는 ‘인터랙티브 기술’과 작품 자체가 움직이는 ‘키네틱 아트’가 곳곳에 설치되어 있다고 하니 더욱 생생한 체험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라이트룸 서울에서는 달로 향하는 인류의 위대한 도약을 담은 한 편의 다큐멘터리를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가로 18.5m, 세로 26m, 높이 12m 공간에 최고 사양의 프로젝터 27개를 설치한 초대형 몰입형 전시장에서 로켓 발사부터 인간이 달에 도착한 순간, 360도로 보는 달의 지형까지 아름다운 풍경을 오케스트라 음악과 함께 체험할 수 있습니다.